커뮤니티전문가 여행기

커뮤니티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10:00 ~ 18: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전문가 여행기

암스테르담, 자유로운 감성이 숨쉬는 도시

작성자 : 오경연 등록일 : 2016.01.22 좋아요 좋아요 : 조회수 조회수 : 10,969

비교적 '규제가 덜한' 유럽 내에서도 보다 진보적이면서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도시. 타국에서는 암암리에 금기시되는 민감한 이슈에 대해서도 터놓고 공론화 할 수 있는 곳. 그래서인지, 암스테르담에서는 여느 여행지에서보다 '어깨를 펴고' 보다 자유롭게 유람을 즐길 수 있을 것만 같다.

타부나 제약이 상대적으로 덜해서일까,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에서는 유독 자유로운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암스테르담 여행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도시 중앙에 자리 잡은 담 광장을 비롯해 네덜란드가 전성기를 누렸던 중세 시대의 영광을 가늠케 하는 웅장한 왕궁 건물, 그리고 도심 전체를 면면히 감싸며 흐르는 운하까지. 암스테르담 도심은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공존을 이룬다.

네덜란드 하면 고흐와 렘브란트, 그리고 베르메르와 같은 예술가들의 이름이 퍼뜩 뇌리를 스치는 이라면 잊지 않고 들러야 하는 곳이 '레이크스뮤지엄'이라는 현지 이름으로 더욱 친숙한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이다.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은 1801년 당시 네덜란드 왕 루이 보나파르트에 의해 처음 개관했으며, 네오고딕 건축양식으로 설계된 현재의 건물에서 정식으로 문을 연 시기는 188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외관만큼이나 내부 역시 중세 시대의 그것을 반영한 우아한 디자인으로 마감했다.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은 이름에 걸맞게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미술 작품을 총망라한 장소로, 암스테르담 시민들이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명소 중 하나다. 이 나라를 대표하는 대가들의 작품 역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데, 이 박물관이 소장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렘브란트의 <야경>, <유다의 신부>를 비롯해 베르메르의 <우유 따르는 여인>, <풍속화>, <편지를 읽는 여인> 등 그간 교과서에서나 접해왔던 걸출한 미술사의 대작들을 바로 눈앞에서 감상하는 것은 여행 중 느낄 수 있는, 현지에서의 생생한 감동이자 사치라 하겠다. 일정만 허락한다면 조금 더 욕심을 내어 인근에 자리 잡은, 네덜란드가 낳은 또 다른 예술가인 반 고흐의 대표작들을 감상할 수 있는 ‘반 고흐 뮤지엄’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다.

세월이 흐른 지금에도 여전히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명실공한 키워드로, ‘풍차’와 더불어 ‘튤립’을 꼽지 않을 수 없다. 17세기 초 유럽 대륙에 처음 튤립이 들어온 시발지가 바로 네덜란드인 데다가, 작황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춘 덕분에 곧 전국 각지에서 튤립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화훼국인 네덜란드는 비단 튤립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꽃을 재배하고, 수출하는 나라다. 암스테르담 도심의 남쪽, 운하 인근에 자리한 ‘블로에멘마르크트’, 즉 암스테르담 꽃시장은 이같은 화훼산업의 선진국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장소 중 하나다. 무려 186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꽃시장의 역사만큼이나 많은 수의 꽃집과 정원 숍, 그리고 각종 식물의 씨앗과 모종, 묘목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꽃, 튤립의 구근 역시 종류별로 갖춰져 있음은 당연지사다. 무엇보다 암스테르담 꽃시장을 구경하는 묘미는 ‘향기’라 하겠다. 운하를 따라 늘어선 화훼가게들을 죽 둘러보고 나오면 온 몸에 은은한 꽃향기가 배어든 듯, 달콤한 향내가 하루 종일 코끝을 맴돈다.

오경연

여행을 테마로 글을 쓰고 사진을 찍어 온 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여행 중인 생활여행자. '출국'과 'The Days of Wine and Roses'를 들으며 낯선 공간을 헤매는 것을 즐긴다.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