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핫스팟

여행정보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10:00 ~ 18: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핫스팟

포지타노 Positano
휴양 명소

조회수 조회수 : 8,012

지중해의 보석
포지타노
(Positano)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말피 해안에는 가파른 절벽에 진주같이 박혀있는 여러 마을이 형성돼 있다. 포지타노는 아말피 해안을 따라 위치한 크고 작은 마을 중에 하나이다. 80km구간으로 이뤄진 아말피코스트 중에서 최고로 꼽히는 포지타노는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뛰어난 절벽과 어우러진 동네의 풍경을 볼 수 있다.

 

남부 해안쪽 조그마한 해안마을이었던 포지타노는 9세기 아말피 공화국에 편입되었고 10세기에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해안도시로 번영했다. 지중해 교역으로 최고 전성기를 맞이했던 16~17세기에 전 세계에서 건축재료를 수집하여 바로크 양식의 저택을 지어갔다. 해안에 걸친 경사면에는 멋진 거리의 모습이 완성돼있으며 아름다운 부겐빌레아 꽃이 건물 사이사이를 가득 메우고 있다.

 

포지타노의 매력은 일찍이 세계적인 예술가들에게 인정받기 시작했다. 피카소를 비롯한 다양한 예술가와 음악가들이 피서지로 선택한 곳이 바로 포지타노이다. 각종 영화와 소설의 무대로 자주 등장하면서 세상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골목마다 하나같이 다른 색감으로 표현된 건물들, 아름다운 벽화와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소품들은 포지타노가 왜 그토록 다양한 예술 분야에 영감의 원천이 됐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마을 중심에 위치한 산타 마리아 아순타 성당을 기점으로 뻗어있는 여러 거리에는 아기자기한 상점들과 미술관, 호텔, 레스토랑 등이 가득 메우고 있다. 10개가 넘는 해수욕장과 72곳의 호텔이 정착된 마을은 곳곳에 포지타노 사람들의 생활이 자연스레 녹아있다. 포지타노 마을이 누구나 꿈꾸는 휴양지로 갖추기까지 천혜의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척박한 절벽에서 삶을 일궈낸 사람들의 노력이 있었음을 증명해준다.

 

- 포지타노 명소



산타 마리아 아순타 성당(Chiesa di Sant Maria Assunta)

이국적인 마졸리카 돔 양식을 갖춘 성당은 포지타노의 랜드마크이다. 성당을 기점으로 동쪽, 서쪽, 북쪽으로 향하는 거리가 나눠진다. 18세기에 재건된 성당에는 13세기 비잔틴 양식의 마돈나 이콘이 보관돼있다. 전설에 의하면 비잔틴 제국에 이콘을 약탈당해 옮겨지던 중 바닷가에 엄청난 폭풍우가 몰아치며 하늘에서 ‘내려놓으라.’는 소리가 들려졌다고 한다. 원래의 자리에 이콘을 갖다놓자 폭풍우는 그쳤다고 한다. 이밖에도 성당에는 수호성인이었던 산 비토의 유골함이 보관돼있으며 마돈나 이콘과 함께 포스타노의 보물로 여겨진다.

 


콜롬보 거리
& 파시테아 거리(Via Colombo, Viale pasitea)

성당을 기점으로 동쪽에 위치한 콜롬보 거리와 파시테아 거리는 마을 순환버스가 운행되는 길로 다른 도시로부터 포지타노로 도착하는 버스들의 정류소이기도 하다. 콜롬보 거리에서는 눈부신 태양아래 펼쳐진 검은 빛 모래와 푸른 지중해 해안을 전망으로 절벽 위에 걸친 포지타노의 아름다운 건물이 조화를 이룬다. 파시테아 거리에는 전망 좋은 호텔과 레스토랑, 작은 상점들이 거리에 가득 펼쳐진다.

 

그란데 해변(Grande Spiaggia)

포지타노에서 가장 큰 해변으로 이탈리아어로 ‘크다’를 의미하는 그란데(Grande)란 이름이 붙여진 곳이다. 다양한 색감의 집들로 장식된 포지타노의 절벽을 바라보며 느긋하게 해수욕과 일광욕을 즐길 수 있다.

 


물리니 거리
(Via Mulini)

물리니 거리 일대에는 사라치노 거리와 관광 안내소가 있다. 관광소에서는 포지타노 지도를 얻을 수 있으니 관광을 하기 전에 받아놓으면 유용하다. 이후, 물리니 거리로 걸어가면 광장에서 시내를 돌아 산허리까지 순환하는 버스가 있다. 산 쪽에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하다.


포르닐로 해안(Fornillo Spiaggia)

포지타노 서쪽 끝에 위치한 포르닐로 해안은 절벽과 아기자기한 건물이 어우러진 비교적 활발한 그란데 해변의 풍경과는 달리 한적한 분위기의 해안가이다. 포지타노 항구를 오가는 여객선을 바라보며 조용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트라시타 탑(Torre Trasita)

포지타노 서쪽 포르닐로 해안 바위 절벽 끝에 있는 트라시타 탑은 해안가 쪽 방어용 탑으로 지어졌다. 현재는 관광객용 렌탈 아파트로 개조되어 사용되고 있다.


 

특산품

포지타노의 대표적인 특산품은 레몬이다. 레몬을 주재료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향초와 비누, 향수 등 다양한 화장품과 레몬으로 담근 술 리몬첼로와 다양한 식료품 등이 있다. 그 밖에도 포지타노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색감의 건물과 아름다운 벽화처럼 감각적인 디자인 제품들도 눈에 띈다. 포지타노의 상징인 레몬을 그린 도자기와 식탁보,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 등을 기념품으로 준비할 수 있다.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