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핫스팟

여행정보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10:00 ~ 18: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핫스팟

로마 Rome
명소

조회수 조회수 : 7,919

시대를 걷다
로마
(Rome)

 

로마는 유럽 문화의 유적이 40%이상 모여 있는 곳이다. 도심 곳곳에 2천 년 전부터 시대를 거쳐 온 건축물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클래식한 로마 시내를 걷다보면 역사의 위용과 낭만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콜로세움

고대 로마의 원형 경기장으로 정식명칭은 플라비우스 원형경기장(Amphitheathrum flavium)이다. 서기 72년 베스파시아누스 황제가 착공하여 장남인 티투스 황제가 80년에 완공했다. 로마 전성기에 만들어진 많은 원형 경기장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큰 규모를 자랑하던 콜로세움은 무려 5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다. 검투사들의 경기 검투사와 맹수들의 경기 등 목숨을 걸고 싸우는 경기를 진행하면서 로마시민들에게 오락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귀족의 권위를 입지시키고 공포심을 주는 등 정치적인 목적으로 건립됐다. 콜로세움을 건설할 때 티투스 황제가 팔레스타인에서 데려온 포로 중 4만 명을 동원하여 건축했다는 전설이 있다.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세 개의 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높이 21m, 폭 25.7m 벽돌로 쌓은 구조물을 대리석으로 외장 마감한 형태이다. 전체적으로 로마포럼에 있는 세베루스 황제의 개선문을 참조하여 만들어졌다. 로마 콜로세움과 팔라틴 언덕 사이에 위치한 대표적인 개선문으로 콘스탄티누스황제 즉위 10년에 원로원에서 밀비안다리전투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운 것이다. 이 개선문이 세워지면서 로마의 개선 행로가 바뀌었다.


 

포로로마노

고대 로마 시민들의 생활 중심지였던 공공 생활공간이다. 팔라티노 언덕과 캄피돌리오 언덕 사이에 위치하여 교류 장소의 역할을 했고, 정치, 경제, 종교의 중심지로 약 천 년동안 로마제국의 심장 역할을 담당했다. 서기 283년 대화재로 파괴된 후 복구 작업이 이뤄졌지만 중세 이후에 건물을 헐어 건축자재로 사용되기도 한다. 현재는 폐허가 된 공간이지만 여전히 로마의 영광을 새겨 볼 수 있다. 티투스 황제의 개선문, 흩어진 신전들과 공화정 시대의 법원 등을 볼 수 있다.


 

베네치아 광장

1871년 이탈리아 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베네치아 광장은 현재 테르미니 역과 함께 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맡고 있다. 광장 안에서는 비토리오 에마뉴엘레 2세 기념관을 가운데에서 전체적으로 볼 수 있으며, 광장 옆에는 이전에 무솔리니의 집무실이었던 베네치아 궁전이 있다.



진실의 입

산타 마리아델라 성당 안에 있는 진실의 입은 영화 <로마의 휴일>에 나오면서 명소가 되었다. 1.5m 지름의 대리석 가면인 진실의 입은 기원전 4세기 경 추정되지만 정확하지는 않다. ‘진실의 입’이란 이름은 중세 시대에 가면의 입속에 손을 넣고 진실을 말하지 않으면 손이 잘린다는 전설에서 유래됐다.


 

캄피돌리오 광장

고대로마 때부터 종교와 정치의 중심지였던 광장은 이후 미켈란젤로가 생명을 불러일으켰다. 광장 가운데에는 로마시대 마르크스 아우렐리우스 황제의 기마상이 서있는데, 원래 위치는 수킬로미터가 떨어진 산 조바니 인 라테라노 교회 근처에 있던 것이었다. 중세 시대에 로마황제 동상은 기독교인들에게 모두 파괴되었으나 이 동상만이 유일하게 남아있다. 광장에는 세나토리오 궁전과 누오보 궁전, 콘세르바토리 궁전이 자리하고 있으며 시청 뒤편엔 포로 로마노와 콜로세움, 팔라티노 언덕까지 한눈에 펼쳐진다. 광장에서 유명한 ‘코르도나타’ 돌계단은 시각적 효과를 착안하여 미켈란젤로의 비범함을 과시한다.



스페인 광장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햅번이 천진난만하게 아이스크림을 먹던 곳으로 수세기동안 로마 시민들의 만남의 장소이자 휴식처로 사랑 받아온 곳이다. 광장 근처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상점들이 가득하다.


 

트레비 분수

로마엔 수백 개의 크고 작은 분수가 있는데 트레비 분수는 그중에서도 최고의 분수로 손꼽힌다. 높이 26m 너비 20m의 바로크 양식 분수는 로마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분수이다. 1730년 교황 클레멘스 12세의 즉위식 기념 분수 설계 공모전에서 당선된 니콜라 살비가 설계했다.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