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준비하기

여행정보

  • 고객상담센터

    02.6959.8807

  • 상담가능시간

    평일 : 10:00 ~ 18:00

    주말 : 10:00 ~ 19:00

  • 1:1 상담문의

    MY 스케쥴

  • 입금계좌

    국민은행 / 084037-04-007636

    (주)여행앤라이프

여행준비하기

행복한 신혼여행을 위한 준비

조회수 조회수 : 13,828

행복한 신혼여행을 위한 준비






일생에서 단 한번이라는 신혼여행.
‘일생의 단 한번’ 이라는 말은 신혼여행을 결정하고 준비하는 것에 있어서 엄청난 부담으로 다가온다.
결혼의 준비가 반평생을 함께할 사람을 맞이하는 의미와 별도로, 그 준비 기간과 준비사항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것처럼 말이다.

신혼여행은 무엇보다 특별해야 하며, 이왕 가는 거 남들보다 좋아야 하고,
평생을 간직해야 될 기억으로 남아야 한다는 압박은 더욱 신혼여행 준비에 있어서 힘들게 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특별해야 한다는 강박보다는,
신혼여행 준비와 여행 기간은 행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두 사람이, 부부가 되고 함께 가는 첫 여행인 만큼 무엇보다 두 사람 다 만족스러워야 한다.

말은 쉽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 신혼여행 준비,
그 행복한 신혼여행을 준비를 위해 알아두어야 할 4가지를 되짚어 본다.







1. 자신들의 일정과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신혼여행은 길게 갈 수 있다면 아주 좋다.
낯선 곳에서 의지할 단 한사람과 함께 보내는 시간들을 결혼 준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푹 쉴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혼여행을 두 사람의 결혼 준비의 끝이 아니라, 결혼 생활의 시작이라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
회사생활 중 끌어다 쓴 휴가와 양가 부모님들의 선물과 인사 등 현실을 되돌아 올 준비를 해 놓고 떠나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신혼여행은 자신들의 일정과 스케줄을 고려해 갈 나라와 일정을 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혼여행 기간이 짧다면 동남아 휴양지를, 신혼여행 기간이 길면 유럽이나 호주 미주를 여행하는 것도 좋다.
물론 일정을 계획할 때 다시 일상으로 돌아올 때 무리가 없도록 하루 정도 집에서 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도 필요하다.

일상을 떠나버린 신혼여행에서는 두 사람밖에 없는 것처럼 여행을 즐기면 된다.
그리고 돌아와 새로운 현실을 맞이할 시간적 여유를 마련해 놓는다면 여행의 여운도 되새기며 신혼여행이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2. 신혼여행,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신혼여행은 갈 여행지를 고르는 것부터 나라 선택의 연속이다.

자유여행은 자유여행대로, 패키지를 선택 할 때는 패키지대로 선택할 것이 많은 게 신혼여행 준비다.
자유여행을 마음먹었다면 비행기 예매부터 숙소 예약과 일정을 직접 정하기 위해서 그 나라에 대한 사전 지식을 익혀야 한다.

패키지는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의 선택이 중요하며,
몇 개의 여행사의 같은 지역 일정을 문의하고 비교해 보며,
일정 내용이 알찬 곳으로 결정해야 한다. 지나치게 비싸거나,
다른 곳보다 너무 저렴한 가격대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좋지 않은 선택으로 엉망인 신혼여행을 가고자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 쉽게 내린 결정하나가 두 사람 신혼여행을 망칠 수 있음으로 인지하고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꼼꼼하게 살펴본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패키지의 경우, 여행사가 여행자 보험에 가입했는지 믿을 수 있는 여행회사인지,
일정에 옵션 항목이 지나치게 많지는 않은지, 고객들의 후기는 좋은지,
바로바로 피드백을 하는지 등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3. 자신들이 만족하는 신혼여행, 그거면 충분하다.

주변의 권유로, 좋은 게 좋은 거지하며 최고급의 비싼 리조트와 엄청난 비행기 값을 자랑하는 나라에 간다고 해서 그 신혼여행이 마냥 행복하고 만족스럽지 않다. 비싼 만큼 기대치가 높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평소에 최고급 리조트에서 지내는 신혼여행을 꿈꿨다면 누군가에게는 최고로 행복한 신혼여행이 될 수 있다.

어디, 어느 곳에 있더라고 두 사람이 결정하고, 만족한다면 그 신혼여행을 충분히 행복할 수 있다.
일부러 힘든 오지에 찾아가는 사람도,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가는 사람들도,
국내 호텔에서 짧은 일정을 보내는 사람도 신혼여행은 다양하다.

신혼여행은 두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여행이기에,
겉보기에 무엇이 더 좋은 여행이고 행복한 여행인지 주변에서 섣불리 평가를 내릴 수 없다.

각자의 기준과 가치와 원하는 곳에 따라 선택하고 만족할 수 있는 것이다.
신혼여행 기간 동안, 다소 불편함 점이 있더라도 좋은 기억들이 불편함을 덮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또한 불편함도 추억으로 만들 수 있는 두 사람이 함께라면 어느 곳에 있든 더없이 행복한 신혼여행이 될 것이다.








4. 믿을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

일생의 한번이라는 신혼여행은 일생의 한번이기에 서툴 수밖에 없다.
리조트나 휴양지지역 등 평소 여행을 즐겨 한다고 해도 신혼여행을 가보지 않고,
자신들이 가고자 하는 나라의 다녀온 지인이 없는 이상 잘 알 수 없는 게 사실이다.

그래서 신혼여행을 잘 아는 전문가가 필요하다. 전문가라고 해서 거창한 사람들이 아니라,
여행사 직원, 여행자를 위한 카페, 다녀온 사람들의 블로그의 솔직한 후기나 실사 사진 등이 많은 도움이 된다.

여행사 직원이라고 해서 무조건 상품을 팔기 위해 말을 부풀린다고 경계할 필요는 없다.
누구보다 현지의 소식과 리조트에 관해서 잘 아는 게 여행사 직원이기 때문이다.
정확한 정보를 묻고, 잘 판단한 후에 다른 여행사의 직원들과 정보를 비교 해 본다면 신혼여행에 대한 값진 조언을 들을 수 있다.

Editor / 여행앤라이프

댓글 등록하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1상담문의

my 스케쥴

여행앤 보험 가입내역
항공권 또는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의 경우, 표시되는 상품요금은 예상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가격이며, 발권일/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